카테고리 없음
동네한바퀴 튀니지 가정식 음식점
푸르른여름
2025. 7. 11. 21:22
서촌 속 작은 북아프리카, 꾸스꾸스
서울 경복궁 근처 서촌 골목을 걷다 보면,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향기가 느껴지는 작은 음식점 하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꾸스꾸스’라는 이름을 가진 이곳은 12년째 튀니지 가정식을 선보이며, 현지인뿐만 아니라 한국인들에게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놀랍게도 주인장 이지혜 사장님은 튀니지인이 아닌 한국인이지만, 튀니지를 제2의 고향이라 부르며 그 맛과 문화를 한국에 전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꾸준히 운영 중입니다.
튀니지 음식은 마늘과 고추를 아끼지 않는 식재료 사용 덕분에 한국 음식과도 통하는 면이 많아 친숙하면서도 이국적인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꾸스꾸스의 메뉴는 북아프리카 특유의 향신료와 신선한 재료로 가득하며, 마치 비행기 표 없이도 튀니지 현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내 취향에 맞는 튀니지 가정식 알아보기
방송에 소개된 꾸스꾸스의 특별한 매력
‘꾸스꾸스’는 단순한 음식점이 아니라,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식문화를 한국에 전하는 문화 공간입니다. 12년 동안 튀니지 현지의 맛을 충실히 재현하며, 토종 한국인이 운영하는 이색적인 가정식 음식점으로 손꼽힙니다. 서촌의 골목길에서 만나는 이 작은 가게는 마치 여행지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며, 신선한 재료와 정성 가득한 요리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매콤한 향신료와 다양한 채소, 고기가 어우러진 튀니지식 스튜와 다양한 전통 요리들은 한국인의 입맛과도 잘 어우러져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