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남대문 명물 손만두'
하루 방문객만 30만 명이 넘는 남대문 시장. 국적, 직업, 연령도 다른 손님들이 한마음으로 기다리는 것이 있으니, 바로... 손만두? 이 손만두를 만드는, 오늘의 간식장인은 바로 권오기(63세) 씨. 평범한 만두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가 뭔가 했더니, 바로 ‘즉석’에 그 비밀이 있었다! 보통 만두소만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장인은 ‘만두피’야 말로 만두의 맛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단다. 그래서 이곳에선 하루에 총 13~14번, 즉석에서 만두피를 만들고 발효시킨 뒤 빠르게 만두를 빚어 손님들에게 내고 있다고.
그렇게 하루에 팔려나가는 만두 개수만 무려 8,000개 이상! 이렇게 손님들이 줄 서는 가게가 되는 데엔 숨은 ‘또 다른 장인’들의 힘도 컸다는데? 8남매 중 5남매가 함께 뭉쳐 이끌어왔다는 가게. 한 사람은 메뉴 개발, 다른 사람은 손님 응대, 그리고 다른 사람은 총무 등 본인의 특기를 살려 가게를 이 정도로 키울 수 있었다고. 즉석 손만두 속에 담긴 맛의 비밀과, 형제들의 이야기를 <우리동네 간식장인>에서 소개한 남대문 명물 손만두 가게의 위치 및 택배 주문방법은...
남대문에 위치한 가메골손왕만두 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추천
✅ 수정요청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촬영지 및 밀키트구매는 바로가기 참고
✅ 금전적인 거래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
✅ 출처는 생방송오늘저녁 홈페이지 참고
“이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