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2023년 4월 11일 화요일 MBC 생방송오늘저녁 2000회차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던 촬영장소들을 작성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시장이 반찬] 코너를 통해 소개되었던 맛의 종창역, 대전 중앙시장 편을 통해 소개되었던 일명 이모카세 ('이모' 와 '오마카세' 의 합성어) 전문점으로 각종 음식들과 특히 수구레볶음이 맛있다고 알려진 식당의 위치와 달인이라 불리는 사장님의 누룽지 판매점의 위치, 대전의 명물이자 소울푸드인 두부두루치기 식당의 위치를 아래쪽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연 매출 4어4! 황제항아리갈비탕 편 충남 계룡에 위치한 대박식당의 위치도 함께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모카세 수구레볶음 식당 위치
‘먹자골목역’에서 대전의 맛을 찾아 나선 찬 피디! 처음으로 향한 곳은 평범한 포장마차 같아 보이지만 그날그날 사장님의 추천 메뉴를 즉석에서 조리해 손님들에게 내주는 곳으로, 일명 이모카세(‘이모’와 ‘오마카세’의 합성어)라고 불린단다. 이곳에는 사장님의 추천 메뉴와 더불어 단골손님들이 특별히 사랑하는 메뉴가 하나 있다는데. 바로 소의 가죽과 고기 사이에서 떼어낸 부위인 수구레에 고춧가루와 소금으로 양념해 만든 수구레 볶음이 그 주인공! 어르신들에겐 추억의 맛을, 젊은이들에겐 색다른 맛을 선사해 인기 만점이다.
달인 누룽지 매장 위치
다음으로 향한 곳은 시장을 찾은 손님들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누룽지 가게. 달인이라 불리는 사장님의 현란한 손기술과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노하우가 더해져 밥알이 살아 있는 겉바속촉 누룽지를 맛볼 수 있단다. 누룽지 한 판 만드는데 35분, 쉴 새 없이 팔리는 누룽지 덕분에 사장님은 매일 12시간 가까이 솥 앞을 떠나지 못한다.
대전 두부두루치기 식당 위치
<시장이 반찬>을 완성할 마지막 맛은 대전의 명물 먹거리이자 대전 사람들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두부두루치기! 매콤 칼칼한 특제 양념과 부드러운 두부가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한다는데. 두부두루치기를 다 먹고 아쉬움이 찾아올 때쯤 밀가루의 고장답게 면 사리를 추가해 양념에 쓱쓱 비벼 먹어야 진정한 대전의 맛을 느낄 수 있단다. 칙칙폭폭~ 맛의 종점, 대전 중앙시장으로 떠나보자.
황제항아리갈비탕 식당 위치
오늘의 옆집부자를 찾아온 곳은 충남 계룡시. 대박집 찾아왔건만 한적한 시골길에 주변엔 온통 논밭뿐! 길 잃은 제작진, 밭에서 일을 하는 동네 주민에게 도움을 청하자 쿨하게 길 안내에 앞장서더니 목적지에 다다르자 홀연히(?) 사라지고 마는데.. 어쨌거나 오늘도 옆집부자네 무사 도착! 이곳 메뉴의 정체는 바로 뜨끈한 국물 한입에 온몸의 피로가 싹 달아난다는 대한민국 대표 보양식 갈비탕 되시겠다.
5~60대 구독자들이 많이 보고있는 포스팅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