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예린, 김대호, 이진님이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은 전국에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소개하면서 평일 저녁정보 프로그램 중 MBC를 대표하는 방송으로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으며 방송직후 항상 많은 시청자들이 문의를 주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생방송 오늘 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있는 다양한 정보와 맛집, 특산물 등 생활의 지혜와 의식주를 공유하는 방송으로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많은 문의가 쏟아지는 MBC 대표 저녁 정보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전국에 위치한 맛집 및 관광지 또는 특산물 구매 방법은 아래쪽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저녁 촬영지 바로가기
1. [시장이 반찬] 통 크게! 복스럽게! 평택 통복시장
통 크게~ 복을 나눠주는 시장이 있다? 바로 약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평택 통복시장! 통복시장은 우시장으로 시작하여 6‧25전쟁 직후 현재 위치로 옮겨 미곡시장과 우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되었다고 한다. 시장 내 점포 수 730여 개, 일하는 상인들만 1,700여 명으로, 없는 것이 없어 평택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평택 최대 규모 재래시장이다. 통 크게 복을 나눠주는 맛을 찾아 나선 찬 피디! 그 첫 번째 맛은 집 반찬보다 맛있어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반찬가게에 있다는데. 시장 유명 인사라는 음식의 정체는... 다름 아닌 달걀말이?! 한 줄 만드는 데 들어가는 달걀만 무려 50개! 압도적인 비주얼 뽐내는 벽돌 달걀말이되시겠다. 재료와 정성 아낌없이 넣은 달걀말이 크기만큼 맛과 복도 통 크게 담겨 있다고. 줄 서서 먹는다는 두 번째 맛! 호떡 같기도, 수수부꾸미 같기도 한 이 음식의 정체는... 추위 녹이는 꿀맛! 겨울철 대표 간식, 수수호떡이다. 수수와 흑미, 찹쌀로 만들어 영양 만점! 여기에 씨앗, 팥, 치즈 세 종류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는데. 호떡만큼 뜨끈하고~ 달콤하게~ 정을 나누는 이곳은 시장을 찾는 어르신들의 필수 코스다. <시장이 반찬>을 완성할 마지막 맛은 시장의 역사를 반세기 동안 함께하고 있는 고향의 맛? 밥 위에 얹어 먹기만 해도 맛있고, 쌈에 싸 먹어도 맛있다는 달콤 담백 간장주물럭이다. 고향이 절로 생각나는 맛에 어머니 손맛이 그리운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이제는 아들 부부와 함께 다음 50년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장님. 50년 전통을 잇는 한결같은 맛과 그 세월에 담긴 희로애락을 만나본다. 통 크게~ 복을 나누는 평택 통복시장으로 정겨운 맛을 찾아 떠나보자.
2.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연 매출 5억, 바다를 품은 두부의 비밀?
오늘의 옆집부자를 만나러 찾아온 곳은 아름다운 동해와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군.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깊은 관련이 있다는 옆집 부자 찾아 무작정 바닷가에 왔긴 왔는데.. 바다만 봐서는 도통 알 수 없는 오늘의 목적지. 다시 주소를 받아 들고 발걸음을 옮겨보는데 어라? 바다와 연관이 있다더니 점점 산으로 간다?! 평화롭고 한적한 동네에 있는 한 식당. 입구를 들어서자 이곳만의 대박 메뉴를 맛보기 위해 몰려든 손님들로 북적북적, 한 상 가득~ 끊임없는 젓가락질을 하게 만드는 음식의 정체는 바로 '두부 젓국'! 명란젓과 새우젓과 올려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하지만 비법 없는 평범한 두부일 리는 없을 터.. 6년 전, 도심의 미세먼지를 피해 고성으로 내려와 식당을 운영 중인 박민우 사장님. 두부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물어보니 새벽 5시에 와야만 알 수 있다고. 알고 보니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직접 두부를 만든단다. 정성도 정성이지만 특별한 비법은 두부에 넣는 물에 있다는데. 그냥 평범한 수돗물처럼 보이지만 많이 먹어본 사람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물의 정체는 바로 푸른 고성 앞바다 605M 청정수역에서 끌어올린 해양심층수. 소금으로 만들어진 간수의 쓴맛을 없애고 두부 특유의 고소함을 살라기 위해 해양심층수만을 고집한다고. 손맛 가득한 두부에 10여 가지 한약재를 넣고 푹 삶아낸 고기를 함께 먹는 ‘두부 수육’은 손님들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추천 메뉴. 평범해 보이지만 여기에 비장에 무기, 오독오독한 식감 가득한 청어알을 더해 일명 두부 삼합 요리가 탄생했다고!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에 푹 빠질 수밖에 없다는데. 들이는 정성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는 두부 하나로 쪽박에서 대박 식당으로 거듭난 식당의 비밀노트를 파헤쳐본다.
4. [세상 속으로] 낭만여행 연천 동막계곡
다시 찾아온 한파로 아직 봄은 멀었는가, 싶은 요즘. 겨울이 떠나는 것이 아쉬운 사람들이 있다? 추울수록 아름다운 겨울의 끝자락에서 낭만을 찾아 떠난 사람들. 그들이 선택한 여행지는 바로 ‘경기도의 알프스’라 불리는 연천군이다. 물줄기 18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던 물줄기가 그대로 얼어붙어 빙벽을 이룬 연천9경 재인폭포는 물론이요~ 유네스코 인증 한탄강세계지질공원 명소 동막계곡까지, 겨울이라서 더 아름다운 연천군.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동막계곡의 명소 중 첫 번째는 바로 이색 체험이 가능한 승마공원이다. 넓은 자연에서 말과 교감해볼 수 있는 이곳에서는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고. 승마 체험이 끝난 후엔? “커피 한잔할래요~” 특별히 동막계곡에서만 마실 수 있는 커피가 있다는데. 연천의 품질 좋은 헛개나무 열매를 로스팅해 우려낸 물과 에스프레소가 만났다! 향긋하고 깊은 헛개나무의 향과 고소하고 쌉싸름~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헛개커피로 몸을 다 녹였다면? 동막계곡의 맑은 물과 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캠핑장으로 떠나보자. 특히 동막계곡은 인근에 천연 동굴 풍혈이 있어 여름에는 찬 공기, 겨울에는 따뜻한 공기가 흐른다고. 추운 날씨에도 캠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셈이다. 마지막 겨울을 떠나보내는 법! 이 겨울이 다 가기 전에 마지막 낭만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오늘저녁] 2월 22일 (수) 방송정보
<시장이 반찬>
▶ 통복시장
-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복시장로25번길 10
- 전화 : 031-658-0489
▶ 쌍둥이네반찬백화점
-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복시장2로9번길 10
- 전화 : 010-2572-8607
▶ 점순이수수호떡
-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복시장로25번길 10, 52호
- 전화 : 010-9270-1967
▶ 평택주물럭
- 주소 : 경기 평택시 평택1로9번길 52
- 전화 : 0507-1363-7375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 통일가든
- 주소 : 강원 고성군 간성읍 진부령로 2402-3
- 전화 : 033-681-5250
<세상 속으로>
▶ 연천승마공원
-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동막로 109
- 전화 : 0507-1339-1936
▶ 블랙커스텀로스터리
- 주소 : 경기 연천군 연천읍 샘골길 74-22
- 전화 : 0507-1462-9987
▶ 우리오토캠핑장
- 주소 : 경기 연천군 연천읍 동내로 300
- 전화 : 010-4963-8881
※방송에 협조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서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 사람들이 많이 찾아 본 글 추천 포스팅을 통해 전국에 있는 맛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생방송오늘저녁 공식홈페이지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