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5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948회차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던 촬영장소를 작성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위대한 일터] 89세 순자 할머니의 식당 편을 통해 소개된 식당 위치와 상세정보를 아래쪽에서 살펴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저녁 촬영지 바로가기
생방송 오늘 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있는 다양한 정보와 맛집, 특산물 등 생활의 지혜와 의식주를 공유하는 방송으로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많은 문의가 쏟아지는 MBC 대표 저녁 정보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전국에 위치한 맛집 및 관광지 또는 특산물 구매 방법은 아래쪽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시. 녹슨 대문을 지나 가정집처럼 보이는 허름한 주택, 오랜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40년 전통의 감자옹심이 집이 있다. 매일 아침 7시에 감자를 갈아서 옛 방식 그대로 감자옹심이를 빚어내, 오후 4시까지만 영업하는 이 집은 입 안에 착 달라붙는 구수한 매력에 투박한 듯 정겨운 맛으로, 동네 주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렇게 40년이라는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감자옹심이 집의 시작은 주인 할머니 김순자(89) 씨의 취미 생활로부터 시작됐다. 젊었을 때부터 고스톱을 유달리 좋아했다는 할머니. 그래서 과거 동네 주민들과 자주 모여 고스톱을 쳤다는데, 이웃 할머니들이 출출해하니 평소 먹던 감자옹심이를 해드렸다. 그런데 그게 소문이 나면서 동네 사람들이 찾아와 너도나도 감자옹심이를 해달라고 요청했고, 결국 가게까지 차리게 됐다. 그렇게 40년간 감자옹심이 집을 운영한 덕에 삼 남매 시집, 장가를 다 보냈다는데, 이제는 아들 최동규(62) 씨가 이어받아서 운영하고 있다. 고스톱 취미 덕분에 시작해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준 고마운 감자옹심이 집. 그 위대한 일터로 떠나보자.
☑️ 5060 구독자가 추천하는 정보
* 본 포스팅에서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 사람들이 많이 찾아 본 글 추천 포스팅을 통해 전국에 있는 맛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홈페이지 참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래쪽 [바로가기 링크] 를 통해 촬영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감자옹심이 10.000원
감자옹심이칼국수 9.000원
감사송편 6.000원
동동주 7.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