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오늘저녁 9월 26일 월요일 1872화

by 푸르른여름 2022. 9. 25.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을 통해서 소개된 촬영장소를 작성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9월 26일 월요일 방송에 공개된 관광지, 식당, 지역 특산물 구매방법을 소개하고있습니다.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쪽에 작성해드린 표를 참고하시거나 공유해드린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이있습니다.

 

1. [슬기로운 외식생활] 제철 해산물 총출동! 20 가지 반찬의 향토 밥상 

 

경상남도 사천시에 위치한 오늘의 식당은 제철 해산물에 경상도의 맛을 담았다는데. 쫄깃한 병어회와 주꾸미, 게장무침, 가오리찜, 홍합, 문어와 꼴뚜기(호래기), 꼬막무침, 낙지볶음, 아귀 수육, , 생선전, 대구/고등어/갈치구이  값비싼 해산물  20종에 경상도의 손맛을 담아냈다고.  모든 해산물을 맛볼  있는 가격은 17,000! 경상도에서 나고 자란 사장님은 자신이 어렸을 때부터 먹어왔던 익숙한 맛을 냈을 뿐이라는데. 독특한 지역색이 담긴 음식의 비결은 바로 방아잎! 경상도에서 예로부터 즐겨먹어온 향신료의 일종이다.  방아잎을 게장무침과 찌개, 아귀 수육   넣는 데가 없다고 하는데. 관광객은 새로운 맛에, 현지인은 익숙한 맛에 단골손님이 된단다. 해물의 생명은 바로 신선도! 매일 새벽, 경매장에서 싱싱한 해물을 바로 가져온다는데. 덕분에, 손님들은 맛에 감동 받고 가성비까지 챙길  있다고. 관광객, 현지인 모두 반할 수밖에 없는 해물  상을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갯바위식당

경남 사천시 벌리2 28 사천간호학원

 

2. [신박한 네바퀴 여행] 시련도 꺾지 못한 50 부부의 순애보 

 

오늘 <신박한 네바퀴 여행> 주인공은 박태영(58) 이정화(57) 부부! 올해 결혼 30주년이   사람은 작년부터 차박 여행을 시작한 초보 캠퍼이다. 산이 좋아서 대한민국 100 명산도 정복할 만큼 활발하고 건강했었지만, 아내의 무릎 수술로  3 동안 발이 꼼짝없이 묶여있었다고 한다. 재활을 마친 아내가 자연도 즐기면서 콧바람도 함께 느낄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남편이 선택한 것은 바로 차박 여행! 서프라이즈를 좋아하는 남편은 아내 몰래 차박이 가능한 SUV 차량으로 차를 바꿀 정도로 열정을 보였다고 한다. 이제  사람 앞에 즐거운 시간만 남았나 했더니, 갑작스레 올해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남편에게 혈액암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언제까지나 건강하리라 믿었던  사람에게 거듭 찾아온 시련. 최근 갑자기 상태가 악화되어 스탠드 시술도 받는  힘겨운 나날을 보냈다고 한다. 병상에 누워있으며 남편은, 이럴 때일수록 아내와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보내겠다고 다짐했다는데. 아직은 서투르지만 가을을 만끽하러 떠나는 부부의 여행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함께 떠나보고자 한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 방송정보

파주 헤이리농원 (밤따기 체험)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649번길 152-41

 

크로바캠핑장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497-4

 

 

9월 26일 (월) 방송에 소개된 촬영장소는 아래쪽을 참고

MBC오늘저녁 방송나온 곳

 

 

촬영장소에 대한 상세정보는 상호명, 주소, 연락처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첨부해드린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고 아래쪽 '표' 에 작성해드린 위치보기 탭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방송일정 및 회차 코너정보 상세정보 바로가기
1872화 슬기로운외식생활 해산물20종 17,000원 위치보기
1872화 신박한네바퀴여행 밤따기 및 캠핑장 위치보기
1872화 귀촌클라쓰 흑돼지식당 위치보기
1872화 대한민국보물정원 맹개마을 메밀꽃 위치보기

 

9월 26일 월요일 촬영장소는 아래쪽 링크로 이동하여 확인해주세요

MBC오늘저녁 촬영지 바로가기

 

 

3. [귀촌 클라쓰] 단돈 500 원으로 귀촌 성공? 

 

경남 창녕에서 만난 오늘의 주인공은 이정숙(62), 황률(42), 박가연(38),  아들(5, 3)까지 3대가 함께 귀촌한 가족이다. 5  친정엄마 정숙 씨의 제안으로 귀촌을 결정하게 됐다는 가연  부부. 창원에서 음식점을 10 넘게 운영했던 정숙 씨는 노후엔 고향 땅으로 귀촌하리라는 로망을 품고 있었단다. 가연 씨의 경우 이름을 검색하면 나올 정도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남편은 바리스타로, 언젠가 카페를 차릴 계획을 하던 찰나 친정엄마를 따라 함께 귀촌을 준비하게 됐다고 한다. 남편의 커피 실력과 아내의 홍보력만 있다면 지역은 문제   없었고, 도시보다 임대료가 저렴하고  태어날 아이에게도 좋겠다고 판단을 했다는데. 그렇게 임신 5개월    쓰러져가는 어느 건물을 임대해 1층에는 친정엄마의 식당인 흑돼지 전문점을, 2층에는 부부의 카페를 손수 꾸몄고, 귀촌 5 차인 현재 식당과 카페 모두  매출 1 원이 넘으며 경제적여유를 갖게 됐다는데.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는 가족의 사연과 귀촌해서 식당과 카페를 개업할   알아둬야  점까지 <귀촌 클라쓰>에서 알아본다.

 

<귀촌클라쓰> 방송정보

흑돼지묵자

경남 창녕군 영산면 원다리길 8 1

 

카페 귀촌

경남 창녕군 영산면 원다리길 8 2

https://www.instagram.com/cafe_gwichon/

https://blog.naver.com/lastkycool

 

4. [대한민국 보물정원]  건너 오지마을에  달만 피는 꽃은? 

 

육지 속의 섬이라고 불리는 안동의 맹개마을,  타고 강을 건너야 하는 오지라 한때는 버려진 마을이었다. 16 ,  나가던 IT 사업가였던 박성호 (53) 극심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다 여행  맹개마을을만났다. 보자마자  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전기도 물도 없던 이곳에 귀촌해 정원을 만들었다. 수도와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척박한 , 배를 타거나 산을 넘지 않으면 들어오지 못하는 불편함, 이곳에 농사를 짓고살면 어떨까 생각했다. 반대하던 아내 김선영 (50) 설득해 아이 둘을 데리고 무작정 귀촌했다. 시행착오 끝에 척박한 땅에도  자라는 밀을 심어 유기농 빵과 술을 만들고, 새하얀 메밀꽃밭을 만들어 팜스테이를운영하고 있다.  결과,  해에 8,000 명의 사람들이 찾는 메밀꽃밭 명소가 되었다. 차가 다니지 않는 마을이라, 이곳을 찾는 손님들을 위해 성호 씨는 매일 트랙터를 끌고 낙동강 입구에서 손님들을 모시고 온다. 부부는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밀로 만든 빵을 대접하고, 가을 절정을 맞아 흐드러지게  메밀꽃에서 한적한여유를 즐긴다. 귀촌 부부가 척박한 땅에서도  자라는 순한 꽃인 메밀꽃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는데? 메밀꽃  무렵, 아름다운 오지 마을로 떠나보자.

 

<대한민국 보물정원> 방송정보

맹개마을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가송리 686-3

 맹개마을은 강을 건너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시고 오셔야 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mengemaeul_official

 

40~50대가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꿀팁' 리스트

1) MBC 구해줘홈즈 매물 나온 곳 리뷰

2) KBS 6시내고향 방송나온 곳 리뷰

3) MBC  오늘저녁 방송나온 곳 리뷰

4) KBS 생생정보 방송나온 곳 리뷰

5)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나온 곳 리뷰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